구글 행아웃 미트 meet 사용법

IT이티IT

구글 행아웃 미트 meet 사용법

 

 

구글 행아웃 미트 meet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구글 행아웃 미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최근들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화상회의나 온라인 강의를 듣는사람이 많아 졌을것 같습니다. 행아웃 미트는 구글 행아웃의 한단계 진화한 버전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단 g suite 계정을 가지고 있는분들만 회의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gmail로는 참여하는것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로 할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하셔야합니다. 

구글 행아웃 미트 meet 사용법

 

 

먼저 개최 하시는 분들은 google 캘린더로 이동하여 일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참석자 탭에서 참석자 추가 버튼을 누른다음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내기 버튼을 눌러 초대장을 보냅니다. 

 

 

회의 링크 url을 받는 경우 바로 링크를 클릭하여 통화에 참여만 하면 가능합니다. 

 

외부 사용자에게 회의 링크를 보낼 수 있지만 조직 멤버가 외부 사용자에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먼저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런다음에 회의시작 또는 참여를 클릭하고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그 후에 지금 참여를 클릭하여 접속 하시면 됩니다. 

 

 

만약 조직 내 사용자일 경우 회의 닉네임으로 들어오면 되고 조직 외 다른분들이라면 링크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구글 행아웃 미트 meet 사용법 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03/09 - [IT이야기] -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2020/03/29 - [IT이야기] - WEBEX 웹엑스 다운로드,사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