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비 산정기준표 이용하여 계산 방법
양육비 산정기준표는 서울가정법원에서 제시한것이 바로 양육비 산정 기준표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적정한 양육비를 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 준비하면서 양육권자가 결정이 되면 양육비는 어느정도를 받는지 궁금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대 배우자와 협의 과정에서 양육비의 기준을 정확하게 알고 협의를 해야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용하여 계산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용하여 계산 방법
위 표는 17년 개정이 되어 2021년 현재 적용이 되고 있는 양육비산정기준표 입니다. 위 기준표의 가로축은 부부합산소득을 가르킵니다. 소득은 세후소득이 아닌 세전 소득을 말하는데 그 소득에는 근로소득, 영업소득, 부동산임대소득, 이자소득, 정부보조금, 연금은 물론이고 불법으로 생기는 수익까지도 모두 포함됩니다.
세로축은 미성년자녀의 만 나이입니다. 가로축과 세로축이 만나는 구간은 그 부모의 합산소득에 해당하는 가정에서 해당 나이대의 자녀 1명에 들어가는 통상의 양육비를 가르키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양육비 산출하는 방법
예를 들어서 남편 소득이 250만원 , 부인소득이 250만원이며 미성년자녀의 나이가 만 6세라고 가정하고 양육비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산 소득이 500만원입니다. 가로축의 부부합산 소득 구간에서 500만원 ~599만원구간에 해당이 되고 자녀의 나이 만 6세 이므로 6세 ~11세 세로축을 찾습니다.
가로축과 세로축이 만나는 구간을 본다면 1,302,000원입니다. 평균 이정도가 소요된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두 부부의 소득이 같으므로 반반씩 비중을 차지해서 지급을 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용하여 계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21/02/06 - [IT이야기] - 웅진코웨이 고객센터 문의 방법 2가지
2021/02/06 - [IT이야기]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2021/02/05 - [IT이야기] - BTV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채널 편성표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