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수입 현실 취득방법 총정리!

IT이티IT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수입 현실 취득방법 총정리!

애견미용사 자격증

애견미용사 자격증 목차

 

1.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방법

2.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 수입


아마 애완견에 관심이 있는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애견미용사에 관심을 가져본적이 있으실것입니다. 애견미용사는 애완견의 털을 깎거나 염색을 하는것은 기본이며, 옷이나 악세서리 등으로 치장하는 일도 합니다. 

이를 통해서 애완견 장단점을 살펴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돋보이게 합니다. 따라서 애견미용사라고도 불리며 스타일리스트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수입 현실 취득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견미용사 연봉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수입 현실 취득방법 총정리!

1.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방법


애견 미용사가 되고 싶은 사람은 애견미용학원에서 보통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기간인 1~2년 정도 자신에게 맞는 미용학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또한 일반학원과 국비가 지원이 되는 학원으로 나누어지며 국가에서 학원비를 지원해주고 혜택을 주는것을 말합니다. 사실 이런 정보에 앞서서 자신이 정말로 애완견을 사랑하고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야합니다. 

 

알다시피 국가에서 학원비를 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지급 받으시면 학원에 따라 학생에 따라서 6개월간 교육비가 200만원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애견미용학원은 한달에 40~50만원 정도의 교육비를 받습니다. 사실 학원만 가면 되는것이 아니라 미용도구를 구입해야합니다. 한 세트가 45~6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

애견미용자격증도 급수가 있습니다. 3급부터 2급, 1급 교사까지가 있습니다. 

3급은 만 15세이상 국내외 양성기관에서 소정의 과정 이수자, 2급은 애견미용사 3급 자격 취득후 실무 경력이 1년 이상인 자 , 1급 만 20세 이상으로 애견미용사 2급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자 , 교사는 만 25세 이상으로 애견 미용사 1급 자격취득 후 실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를 말합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역시나 3급 부터 1급까지 나누어져있고 그 과목 또한 조금씩 다릅니다. 필기야 공부하면 되지만 실기시험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자주 브러쉬나 미용기술을 정해진 시간안에 보여줄 수 있어야합니다. 

사실 이건 전문적인 기술력 차이입니다. 이 직업을 하고 있는 분들은 전국에 수십만명이 됩니다. 대부분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소통이 잘 되는 분들입니다. 

 

애견미용사 기술

개를 잡는기술과 동물의 심리를 알고 해당견을 안정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다시말해서 애견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학원을 알아보시고 국비 지원이 되는지 확인을 한 후에 만약 된다면 고용노동부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셔서 지원받아서 배우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공식 인증한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기관인지 확인을 하시고 실무에서 필요한 것들을 익혀가시길 바라겠습니다.

 

 

2.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 수입

 

현재 기준으로 애견미용사 상위 50%급여는 약 2500~2600만원 사이입니다. 평균으로 본다면 1800~2400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실 상위정도로 가면 3000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고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창업인것 같습니다. 

 

직장을 나온 후 기술로 미용숍이나 뷰티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사업으로 규모를 키우기도 합니다.

 

3. 애견미용사 자격증 현실

 

사실 국비를 지원받아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초반에 급여도 작을 분더러 자신의 기술을 많이 요구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능력이 높다면 그만큼 인정받아서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과 적성이 맞는지 한번 잘 선택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것을 권합니다. 지금까지 애견미용사 자격증 연봉,수입 현실 취득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한번 눌러주시고 다음 포스팅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내 숨은 돈 찾기(계좌당 평균 30만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몰라서 못받은 숨은지원금

이번 포스팅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몰라서 못받은 숨은 지원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24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숨은 보조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amke.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