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일까? 조회방법

IT이티IT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일까? 조회방법

연말정산을 시작한 분들이라면 연말정산 환급금 얼마가 언제 들어올지 궁금하실 겁니다. 연말정산이란 국세청에서 지난 1년간 간이 세액 표에 따라 거둔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정리한 후 실소득보다 세금을 더 많이 부과했다면 일정액을 환급해주고, 세금을 보다 적게 냈다면 추가적으로 부과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기간 : 20년 근로소득이 있는 사람

 

간소화 자료체크 : 21년 1월 15일 ~ 2월 15일

공제 신고서 제출 : 21년 2월 1일 ~ 2월 28일 

 

그러면 본격적으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택스 앱 <손 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PC로 접속을 한다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연말정산 자동계산- 총급여 , 기납부세액 수정 클릭 - 총급여 입력 - 계산하기 과정을 거쳐서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일 경우 <손택스> - 전체 메뉴 중 조회/발급 - 연말정산서비스 - 간편 계산기-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에서 PC와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연말정산 신고일로 부터 30일 이내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대다수 회사가 2월 중으로 연말정산을 시작하기에 3월에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평균 3~4월이내로 지급이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서류는 소득, 세액공제신고 서류, 소득, 세액 공제 증명서류입니다. 중도에 퇴직한 분들이라면 근무하신 직장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를 지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언제일까? 조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