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 대표적 특징 해석

IT이티IT

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 대표적 특징 해석

이번 포스팅은 MBTI 16가지 유형들의 대표적 특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mbti는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자기보고식 성격유형지표입니다. 

 

아직 mbti 검사를 안하신분들은 아래 무료 mbti 검사를 해보시고 다시 보는것을 권합니다. 

 

MBTI 성격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16Personalities)

mbti 성격 유형 검사 궁합, 궁합표 해석

mbti 성격 유형별 직업, 어울리는 직업 찾기

 

검사를 다 하시는분들은 본격적으로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을 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mbti 성격 유형별 대표적 특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16가지 유형 대표적 특징

먼저 성격을 보기에 앞서 영어가 의미하는것을 잘 알아야합니다. 에너지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 지표, 수집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한고 결정하는 사고,감정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기능이 실생활에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양식을 보여주는 지표 판단,인식이 있습니다. 

mbti 성격 유형

1. E 와 I 차이 

E는 대화를 하면 신이나고 외부에서 에너지를 찾게 됩니다. 눈앞에 사람들이나 사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I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마음속에 소중하게 보관하고 자신과 시간을 보내면서 에너지를 채웁니다. 

 

2. S와 N 차이 

 

S는 감각적인 기능을 활용하여 시설이나 사건을 인지하는것을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현실주의)

 

N는 추상적으로 표현하거나 이론적이고 개념적인 정보를 받아들이는것을 선호합니다. (이상주의)

 

3. T와 F차이 

 

T는 논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상황인지 후 판단을 합니다. (이성적, 사고중심, 객관적)

 

F는 사람관계를 중시하고 정서를 통한 관계나 상황을 우선 인지합니다. (감성적, 사람중심, 주관적)

 

4. J와 P차이

 

J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생활양식을 평소에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계획적)

 

P는 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변화하면서 상황에 따른 과정 자체를 즐기는 것이 편한 유형입니다. (즉흥적)

 

 

<16가지 성격유형 특성>

 

지금까지 MBTI 16가지 성격 유형별 대표적 특징 해석을 알아보았습니다. 

 

별자리 궁합 순위, 궁합표 2022 알아봅시다

 

 

별자리 궁합 순위, 궁합표 2022 알아봅시다

별자리 궁합 순위, 궁합표 2022 알아봅시다 이번 포스팅은 별자리 궁합 순위, 궁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판을 참고하여 만들어진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별자리 성

itetit.tistory.com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이번 포스팅은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가 얼마 남지 않

itetit.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