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 유형 검사 궁합, 궁합표 해석

IT이티IT

mbti 성격 유형 검사 궁합, 궁합표 해석

mbti 성격 유형 검사 궁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으로 인해서 자신의 mbti를 발견하셨다면 어떤 mbti 유형과 잘맞는지 한번 알아보셔야 합니다.  mbti 성격검사를 못하신분들은 잠깐 멈추시고 MBTI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서 검사를 해보신 후 궁합표를 보시길 권합니다. 

 

MBTI 성격 검사 테스트

 

MBTI 성격유형 검사는 정식적으로 받으시려면 유료로 심리검사 상담사를 방문하여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mbti 궁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궁합표, 어떤 유형과 잘어울릴까?

1. MBTI 궁합표

 

MBTI 성격 궁합표
MBTI 궁합표

가장 왼쪽에 타입을 먼저 봅니다. 가장 왼쪽일수록 잘 맞는 관계이며 중간은 잠재적 관계 가장 오른쪽은 맞지 않는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이성을 만나고 동업자를 구할 때 어떤 사람이 잘 맞는지 찾아볼 수도 있고, 요즘 소개팅에서도 혈액형 대신 MBTI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 삼아 준비해 가면 좋겠습니다. 

 

2. 연인 MBTI 궁합표

 

MBTI 연인 궁합표

빨간색은 가장 안좋은 궁합입니다. 궁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아야합니다. 파란색이 가장 좋은 궁합입니다. 천생연분으로 갈만큼 쿵짝이 잘맞는 궁합입니다. 

위에 사진보다는 맞지는 않지만 재미 삼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색깔별로 자신의 궁합이 맞는지 안맞는지 나와있습니다.

 

찰떡궁합표
출처 : 인싸요정

해석을 하자면 F와 T가 상반되어 있는 MBTI가 잘맞습니다. 또는 E와 I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 보면 비슷하면서 한가지정도만 다를 뿐입니다. 

 

3.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MBTI는 일상새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자기보고식 성격유형 지표입니다.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을 했다면 자신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성격선호표

 

 

4. MBTI 성격 유형별 직업

실제로 심리학 컨설팅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곤합니다. MBTI 유형을 토대로 분석하여 자신이 어떤 직업에 어울리는지 찾아서 확인해보시면 아마 정확하진 않아도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직업 찾으러가기

 

지금까지 mbti 성격 유형 검사 궁합, 궁합표 해석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취향, 성격, 가치관을 찾는것 만큼 중요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 찾으셔서 성공적인 삶을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소름 돋는 색깔 심리테스트, 내 심리 상태는?

이번 포스팅은 색깔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상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맹신하시지 마시되 재미삼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평소 자주 입는 색이나 좋아하는 색이 있나요? 색깔별로

itetit.tistory.com

 

 

정신연령 테스트, 나의 정신 연령은?

이번 포스팅은 정신 연령 테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 무관합니다. 재미삼아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신연령과 지능, 그리고 EQ 등은 다릅니다. 지금부터 정신연령

itetit.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