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dk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IT이티IT

java jdk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java jdk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어떻게 할까?

 

 

java jdk는 자바 개발 키트라고 자바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하기 위한 핵심 플랫폼 구성요소 입니다. 이 중심에는 자바 컴파일러가 있습니다. 

 

JDK는 자바 가상 머신 그리고 자바 런타임 환경과 함께 자바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3대 핵심 기술 패키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3가지 기술이 어떻게 연결 되어있는지 또한 어떻게 다른지 구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바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약간의 혼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JDK와 JRE입니다. JDK는 자바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 하기 위한 도구들로 이루어진 반면 JRE는 바자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점 잘 구분하시면서 java jdk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java jdk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먼저 구글에 들어가서 java jdk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고 제일 첫번째에 사이트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에 JDK Download를 눌러 줍니다. 

여기서 이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64비트, mac 0S 전용 , 리눅스 전용이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해당하는것에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C:/Program Files/java 에 설치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java jdk 다운로드 및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