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 방법 (아이폰 , 안드로이드)

IT이티IT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음악이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 시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입을 하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하는 도중이나 유튜브로 원하는 커버곡을 틀어놓고 집중하여 일을 할 때, 유튜브 화면 잠금 기능이 없으면 이상한 곳이 눌려져 다른 동영상이 재생되고 오래된 스마트폰은 금세 뜨거워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다양한 어플들이 있지만 구글스토어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앱이 아니라 접근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배그 라운드 상태에서 음악 감상용으로만 사용한다면 크롬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 방법 (아이폰 , 안드로이드)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 방법

 

먼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으로 접속을 합니다. 접속을 한뒤 우측에 설정을 눌러주시고 유튜브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니면 검색창에 유튜브라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유튜브에 접속을 하시고 위에서 돋보기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기위한 방법은 모바일 버전을 pc버전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점 3개를 터치해보시면 데스크톱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데스크톱을 선택해주시면 cp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노래를 틀어주시고 홈 버튼을 눌러주시면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 음악을 들을때 처럼 재생 버튼이 보일 겁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화면이 꺼져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해야 가능했던 기능을 데스크톱을 설정해서 백그라운드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화면 꺼져도 재생 방법 (아이폰 , 안드로이드)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많이 불편하다면 프리미엄 구독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